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운영(경북일보, 2023. 08. 01.)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3-08-02 09:09:33 조회수 255

구미과학관, '생활과학 교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하철민 기자


영상 편집부터 로봇 만들기까지…과학적 사고력·창의력 키워요
확대이미지
구미과학관이 ‘2023년 생활과학 교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미과학관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기 위한 ‘2023년 생활과학 교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들과 함께 과학관을 방문하면 재미있는 과학 체험 활동으로 무더위를 잊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8월 5일부터는 4차례에 걸쳐 초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SW 로봇 과학 교실’을 진행한다.

블록 코딩과 센서 등을 활용해 직접 조종하는 로봇을 만들 수 있다.

13일에는 가족 과학 강연인‘쇼 미 더 사이언스 쇼’를 개최해 신기한 과학 현상과 원리를 관람객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달 29일에는 40대 이상의 신중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 활용 영상공유 등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사용하기’가 진행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구미과학관 생활과학 교실은 구미시,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 등의 후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 프로그램 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
구미과학관, '생활과학 교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 (kyongbuk.co.kr)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국립금오공대-구미과학관, 업무 협약 체결(경상매일신문, 2023. 05. 30.)
다음글 구미과학관, 체험형 전시관으로 재탄생…새 콘텐츠 구성(뉴시스, 2024. 02. 12.)